하지불안증후군 클리닉

  • ‘근질근질 움찔움찔’ 불편한 밤, 한의 치료로 한방에 해결~

    소개글

    하지불안증후군은 주로 잠들기 전 다리에 불편한 느낌이 심하게 나타나 다리를 움직이게 되어 잠을 이루지 못하는 질환입니다. 심할 때는 다리뿐 아니라 사지, 몸통까지도 불편한 느낌을 경험합니다. 그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뇌의 도파민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임신, 철분 결핍, 신부전, 말초신경병증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주로 밤이면 증상이 찾아오기 때문에 많은 환자분들이 “밤이 무섭다”고 호소하곤 합니다.

    통상, 도파민작용제, 철분제를 활용한 치료를 합니다. 하지만 이 치료의 효과만으로 충분치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기존 약과는 다른 측면에서 접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 특유의 감각 이상 증상은 뇌가 철 결핍 상태에 놓여서 체내 아데노신A1수용체 기능이 저하돼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한약재 중 작약의 주성분인 파에오니플로린은 아데노신A1수용체의 활성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하지불안증후군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분들에게 하지불안증후군 클리닉 진료를 추천드립니다. 첫째, 기존 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불충분한 경우, 둘째, 기존 약을 복용했을 때 효과는 있지만 부작용으로 힘든 경우, 셋째, 시간이 지날수록 기존 약의 효과가 불충분한 경우, 넷째, 신부전으로 도파민작용제 사용이 어려운 경우입니다.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순환신경내과 하지불안증후군 클리닉은 밤이 두려운 하지불안증후군 환자분들의 편안한 밤을 위해 항상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소속 의료진

    권승원

    진료분야

    하지불안 증후군

    관련 센터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