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 클리닉

  • 동의보감에는 ADHD, 틱 장애 등을 躁證(조증), 癲證(전증)과 氣逆(기역), 痙(경), 癎(간) 등으로 치료하였습니다.

    소개글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는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장애로 학령기 및 학령전기 아동들에서 흔한 소아정신과 진단입니다.

    ADHD는 크게 3가지의 분류가 있습니다.
    - 주의집중력이 부족하여 말을 끝까지 듣지 못하고 잘 잊어버리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 주의력결핍 우세형
    - 산만하며 수업시간에 앉아 있지 못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과잉행동형
    - 난폭한 행동을 보이는 충동형

    학령기 아동의 3~5%가 이 진단에 해당되고, 남자 아이들의 경우 여자아이에 비해, 3~4배 흔합니다. 초기 아동기에 증상이 나타나고, 치료받지 않는 경우, 증상이 지속되면서 여러 기능 영역(가정, 학교, 사회 등)에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아동기 내내 여러 방면에서 어려움이 지속되고, 일부의 경우 청소년기와 성인기가 되어서도 증상이 남게 됩니다.

    이외에도 소아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 반복적이고 상동적인 움직임이나 소리를 내는 틱 장애와 학습장애 등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오래 두면 증상이 만성화되고 환아들이 우울증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제때 받으시기를 권고 드리고 있습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진단하고 여러 연구를 통해 효과가 증명된 한약, 침, 뜸, 기공명상 등의 한방통합치료를 통해 주의력, 집중력, 통제력 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소속 의료진

    조성훈

    김윤나

    진료분야

    ADHD

    틱장애

    학습장애

    자폐증

    소아청소년 우울증

로딩중 페이지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